Quick menu

마일리지

장바구니

최근본상품

임실군 로고
임실군
임실은 옥정호와 섬진강 상류인 성수산, 천담·구담계곡, 사선대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청정지역으로 독특한 맛과 멋이 어우러져 어디를 가든지
아름답고 인정이 넘치는 고장입니다.
사진
사단법인 임실엔치즈클러스터 사업단
(사)임실엔치즈클러스터 사업단은 임실에서 생산한 치즈 및 유제품 중 임실치즈과학연구소와 임실군청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인정받은 임실N치즈 공동브랜드 제품을 관리하고 나아가 임실치즈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임실군청과 임실 관내 유가공업체를 중심으로 설립된 단체입니다.

임실군의 치즈산업은 1967년 낙후되어 있던 임실지역 농민들의 일자리와 소득증대, 그리고 지역주민에 대한 사랑으로 벨기에 지정환 신부님이 '우유로 만든 두부'라며 처음 치즈를 만들기 시작한 것이 대한민국 치즈 역사의 출발입니다. 그로부터 45년이 지나는 동안 임실군은 '오직 한길,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치즈'만을 만들어왔습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2005년 신활력사업, 지역농업클러스터, 지자체 연구소사업 등 다양한 치즈 연관사업이 중앙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대한민국의 치즈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임실군은 그동안 치즈 낙농산업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치즈산업의 모체인 임실치즈축협과 목장형유가공공장, 지역의 대학교 및 치즈과학연구소 등과 산 학 연 관 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품질의 치즈를 만들어 임실치즈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명품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 완공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동화속 나라에서 온 듯한 목가적인 풍경의 유럽풍 건축물로서, 임실치즈와 피자를 직접 만드는 체험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